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e스포츠 무대인 IEM(Intel Extreme Masters)가 2022 드림핵 댈러스에서 6월 3일부터 5일 총 3일간 개최되었다. 경기는 총 상금 250,000달러를 놓고 경쟁하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토너먼트 방식은 일반적인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구조를 따랐다. 이번 경기에서는 클라우드9을 포함한 총 16개의 팀들이 출전하였으며, 그룹 스테이지 경기를 치르고 살아남은 3개의 팀이 플레이오프로 바로 진출하였다. 그룹 스테이지의 우승팀들은 준결승전으로, 2위와 3위는 각각 준준결승전으로 진출하여 플레이 오프 경기를 치렀으며, 이후 펼쳐진 최종 결승전은 5판 3선승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IEM 댈러스 e스포츠 무대에서 클라우드9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번 클라우드9의 우승은 1년간의 공백 이후 첫 우승이었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 크다.
경기 초반부터 클라우드9의 활약이 돋보였던 것은 아니었다. 그룹스테이지 경기에서 클라우드9은 FURIA에게 0-2로 패한 뒤 하위 브라켓으로 직행하였다. 하지만 이후 연달아 FaZe 클랜과 BIG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2연승을 통해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이후 결승전에서 3-0으로 ENCE를 격파하며 완승을 하였고 이번 댈러스 e스포츠 무대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최종 결승전에서 ENCE와의 경기는 MIRAGE 맵으로 첫 경기를 시작하게 되었다. 경기 초반 ENCE는 Hades와 Snax의 활약으로 경기 중반부까지 게임을 리드하며 클라우드9을 강하게 압박했다. 경기 중반부에 이르기까지 이렇다할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였지만 Nafany, Ax1Le, Rykhtorov를 중심으로 조금씩 자신들만의 퍼포먼스를 찾아가기 시작했고, 경기 중반 10-5까지 ENCE를 추격했다. 클라우드9은 경기 중반 이후 CT 사이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10-10 동점 스코어를 기록했다. 이후 sh1ro, Hobbit의 멋진 활약으로 ENCE를 16-12로 격파하며 첫 경기를 마무리하였다.
두 번째 경기는 OVERPASS 맵에서 시작하였다. 두 번째 경기에서도 두 팀이 엎치락뒤치락하는 양상이 이어졌다. 경기 초반부부터 Hobbit의 활약으로 경기를 리드하였으나 ENCE의 Snappi의 더블 킬을 시작으로 중반부까지 경기를 추격하여 10-5의 스코어까지 만들었다. 이후 경기 중반부를 넘어 ENCE의 Dycha에게 트리플 킬을 내어주며 클라우드9은 주춤하게 되었다. 하지만 ENCE는 A사이트에서 연막 설치의 실패를 시작으로 클라우드9의 Ax1Le와 sh1ro에게 방어할 시간을 주게 되었고 결국 Hobbit의 트리플 킬을 마무리로 클라우드9이 두 번째 맵에서도 승리를 가져가게 되었다. 이번 경기에서 Hobbit은 20/6/20의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었다.
ANCIENT 맵에서 진행된 마지막 경기는 클라우드9의 압도적인 모습으로 16-3으로 마무리되었다. 경기 초반부부터 클라우드9의 sh1ro는 트리플 킬을 기록하며 상대를 압박하였고, 경기 중반부에 다다를 때까지 펼친 더욱 공격적인 전략으로 경기 중반에 12-3 스코어를 기록하며 ENCE를 압박하였다. 경기 후반부에 접어들면서 클라우드9의 interz 역시 트리플 킬을 보여주며 매치 포인트를 15-3으로 벌렸고, 페이스를 잃어버린 ENCE는 결국 마지막 경기에서 아무런 활약을 하지 못한 채 클라우드9에게 우승 트로피를 넘겨주고 말았다.
이번 e스포츠 2022 IEM 챔피언십의 우승은 클라우드9의 LAN파티 무대에서의 첫 우승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우승의 주역으로는 Ax1Le 선수가 MVP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다. 물론 다른 선수들의 활약도 대단했지만 Ax1Le는 팀의 공격과 더불어 방어에도 팀에 크게 이바지하여 하며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현재 Ax1Le는 20살로,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