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e스포츠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유럽 지역 리그인 EMEA 마스터즈 서머가 막을 내렸다.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8일까지 프랑스 몽펠리에에서 개최된 EMEA 마스터즈 서머는 유럽 지역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팀들만 참가할 수 있는 대회로, 우승하는 팀은 유럽 지역 최강팀에 등극하게 된다. 유럽 지역 내 최대의 리그 오브 레전드 지역 리그인 만큼 이번 대회에 모인 관심도 어마어마했다.
경기는 크게 선발전,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 그리고 플레이오프로 나눠져 진행됐다. 선발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12팀만 그룹 스테이지 무대로 진출했으며, 나머지 팀들은 플레이인 무대로 진출하게 됐다. 플레이인 경기는 3판 2선 승제로 진행되었으며, 각 그룹에서 좋은 성적을 얻은 팀은 그룹 스테이지 진출권을 얻게 됐다.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한 팀들은 총 네 그룹으로 나뉘어 승부를 겨룬 후 각 그룹의 상위 두 팀만 마지막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하게 됐다. 플레이오프 무대는 5판 3선 승제의 싱글 엘리미네이션 브라켓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EMEA 마스터즈 서머의 우승은 Karmine Corp가 차지했다. Karmine Corp는 프랑스 출신 e스포츠 팀으로, 유럽 지역 리그 내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미드라이너인 Saken 선수가 크게 활약하며 팀의 우승에 큰 공을 세웠다.
이로써 우승을 차지한 Karmine Corp는 유럽 지역 EMEA 마스터즈 서머 우승 트로피와 함께 우승 상금 40,000유로를 거머쥐게 됐다. 이어서 2위와 3위는 Movistar Riders와 Team GO가 차지했으며, 상금으로 각각 25,000유로와 13,500유로를 얻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