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6일부터 7월 4일까지 PUBG 글로벌 시리즈 페이즈 2의 대한민국 참가팀 선발전이 펼쳐졌다. PUBG 글로벌 시리즈는 매년 개최되는 배틀 그라운드의 최상위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각 지역 선발전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한 팀들만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한국 선발전에서 PUBG 글로벌 시리즈 진출을 향한 뜨거운 경쟁이 치러졌다. 이번 대회의 모든 경기는 슈퍼 글로벌 포인트 룰에 따라 진행됐다. 슈퍼 글로벌 포인트 룰은 지난해 새롭게 도입된 경기 규칙으로, 기존에 킬 점수와 순위 점수를 종합해서 순위를 정하는 방식에서 순위에 따라 킬 점수를 다르게 책정한다. 슈퍼 글로벌 포인트 룰에서는 경기마다 순위에 따라 킬을 기록한 점수가 달라지는데, 더 높은 순위를 기록한 팀은 낮은 순위를 기록한 팀보다 킬 당 점수에서 더욱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킬 횟수도 중요하지만, 순위에 따라 같은 킬 숫자라도 더욱 큰 점수를 획득할 수 있기에 순위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2023 PUBG 글로벌 시리즈 페이즈 2에 진출할 팀은 상위 3개 팀인 1위 Danawa e-sports, 3위 Dplus, 그리고 4위 GAME PT로, 글로벌 파트너 팀으로 글로벌 시리즈 진출이 이미 확정된 2위 Gen.G Esports는 순위에서 제외되었다.
Danawa e-sports는 아시아 지역에서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팀으로, 지난 PUBG 글로벌 시리즈 페이즈 1에서는 4위를 기록하며 준수한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번 선발전에서도 1위로 다시 한번 글로벌 시리즈에 도전하게 되어 많은 팬의 관심을 받고 있다. 2위를 기록한 Gen.G Esports도 국내는 물론 여러 글로벌 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한 경험이 있는 팀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2023 PUBG 글로벌 시리즈 페이즈 2에서 두 팀이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