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시리즈 페이즈 2: APAC 선발전이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9일까지 개최됐다. PUBG 글로벌 시리즈는 PUBG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각 지역 리그에서 해당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은 팀들만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슈퍼 글로벌 포인트 룰에따라 진행됐다. 슈퍼 글로벌 포인트 룰은 순위에 따라 킬 당 점수가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 1위를 기록한 팀은 1 킬을 기록할 때마다 10점을 얻게 되고 2위는 6점, 3위는 5점을 얻게 되는 방식이다. 즉, 킬 횟수는 물론 경기 순위 또한 총점수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 셈이다. 대회는 그룹 스테이지와 그랜드 파이널 무대로 나뉘어 진행됐다.
APAC 선발전에서는 1위부터 6위에 오른 팀에게 오는 2023 PUBG 글로벌 시리즈 페이즈 2의 진출권을 수여했는데, 그 행운의 주인공들은 바로 Daytrade Gaming, Forest Gaming, Theerathon Five, CERBERUS Esports, The Expendables, 그리고 eArena이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기록한 Daytrade Gaming은 태국 지역 내에서 강팀으로 손꼽힌다. 하지만 지난 PUBG 글로벌 시리즈 페이즈 1 당시 12위를 기록하며 부진한 성적을 보여주며 팬들의 아쉬움을 샀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의 우승은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다. 한편 PUBG 글로벌 시리즈 페이즈 2는 오는 8월 10일부터 20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총상금 2,000,000달러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